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 관련 메시지

2022.02.24

<우리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선정되었습니다. 백신 허브 국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쁩니다. 우리나라의 바이오의 약품 생산 역량과 교육 인프라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결과입니다. 우리 정부가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비롯해 여러 국가, 기구들과 백신 협력을 강화하며 세계보건위기 극복에 주도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이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들의 백신 역량 증대를 위한 교육・훈련과 전문인력 양성의 허브 국가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하며 백신 자급화와 백신 불평등 해소에 적극 기여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에겐 또 하나의 기회입니다. 우리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5대 백신 강국,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청년들에게 세계 수준의 교육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바이오 기업들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해외 수출과 백신 생산 허브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혁신 능력과 사람투자를 기반으로 성공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원조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로,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추격국가에서 선도국가로 쉼 없이 전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