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2
학군사관(ROTC) 임관식 축전
학군사관 육군 제58기, 해군 제65기, 공군 제47기, 해병대 제65기 신임장교 여러분의 임관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호국의 간성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2년 동안 학업과 군사훈련을 병행한 여러분에게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서로 다른 학교와 전공을 가진 청년들을 애국심으로 엮어 주신 이종화 육군학생군사학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관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가족과 친지들께도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조국을 지키겠다는 학도의용군의 정신이 국가안보 수호와 경제발전의 주춧돌이 되었습니다. 오늘 위국헌신(爲國獻身)의 마음으로 치열한 검증과정을 마친 4,251명의 신임장교 여러분이 그 뜻을 잇고 있습니다.
학군장교는 대한민국 안보의 근간입니다. 자신감과 도전의식, 따뜻한 전우애를 가슴 깊이 채우며 국군의 정예간부로 명예로운 자리에 서게 된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고 든든합니다.
여러분이 걸어가는 길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입니다. 우리 군은 더 강하고 스마트한 군대로 변혁하고 있습니다. 문과 무를 겸비한 여러분이야말로 혁신의 최적임자들입니다. 초급간부로서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장병들을 포용하고, 스마트 국방 혁신을 이끌어 ‘강한 국방’의 주역이 되길 기대합니다.
학군사관 선배들이 전역 후 경제・사회・문화 곳곳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온 것 처럼 대한민국의 리더라는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 주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무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